일본 대형유튜버로 보는 일본의 한국 인식

일본 대형유튜버로 보는 일본의 한국 인식

7 24544 19 발라리안

극우, 혐한이 아니더라도 역사를 꽤나 좋아한다는 일본인도 얘길 나눠보면 한국에 부정적인 인식이 강하더라. 왜냐 물어봐도 평화주의 유전자 일본인...!국가랑 개인이랑 별개로 본다. 이런식으로만 말한다.

그래서 독도나 위안부, 한일문제도 그렇고 대체 지배적으로 깔린 인식이 어떻길래 해서 찾아봄.

일본 애들이 한국에 대한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있길래 그럴까 싶어서 발견한 유튜브.

명문대출신 일본 코메디언이자 유튜버로 구독자가 무려 488만명이다.

주로 하는건 이런 '알려드립니다'식의 정보렉카.

정보렉카 답게 세계사에 관한 것도 많고 여기에 한국에 관한 영상도 제법있다.

한국의 역사(이거 이외에도 여러가지 있다. 옆에는 정치관련이라지움)

영상에 자신은 중립적인 입장이고 일본 교육에서도 한국관련 역사관예민한 문제라 잘 안 가르치고 넘어간다. 그래서 항상 한일문제로 얘기가 나오면 일본인은 말을 못한다. 그래서 알려주기 위해 자기가 총대를 멨다고 한다.

요약하자면 일본의 중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고 한다. 일본이 가르치는 한국이란 이런 것이다 말하고 있다.

그래서 유튜버 개인의 의견까지 고려해서대표적인 발언을 종합해보면...

1. 위안부는 일본은 독일과 달리 타국이나 제3국가에서 벌어진 일이라 증거수집이 어렵다. 피해자의 증언만으로 강제성을 인정한다는 건 일본에서도 갈릴 수밖에 없다

2. 독도는 소실된 문서가 많고 일본이 패전하고 할양 조약에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 과거에 여러가지 있었지만 공식적으로 일본에 편입된게 마지막이다.

3. 한국은 주권을 가진 적이 없다. 외세의 공격에 다 주변 패권국가의 도움을 받아왔다. 자주성이 없는 국가였다. 청일전쟁을 통해 청에서 일본으로바꾼 것뿐이다.

4. 일본 점령시기에도 독립군이나 임시정부 같은게 있었으나 공식적으로 인정된게 아니다. 독립군도 청이나 러시아 같은 곳에 소속된 부대 정도고 기껏해야 만세운동 정도이다. 실질적으로 자주독립을 위해 한게 없다.

5. 한국과 북한도 결국 소련과 미국의 손에 만들어진 국가이고국민의 대통합을 위해 반일정서를 이용한 것이다. 국민성 자체가 반일이고 국가의 근본 자체가 반일로 시작됐다.

6. 한국의 민주주의는 실질적으로 얼마되지 않았다. 성숙한 일본의 민주주의에 비하면 많이 부족하다. 그래서일본을 도발해 국민을 선동해서 표몰이를 하려든다. 그래서 레임덕 시기면반일정서가 더 커진다.

7. 한국인은 '낮에는 반일 밤에는 친일이다.' 국민은 그런 배경에 따른 교육과 선동 때문에 일본에 대해 부정적일지 몰라도 사실 개개인은 일본을 좋아한다.

영상만 보고 기억남은거 쓰는거라 좀 다를지도..

시선 차이로 역사 해석이 달라지더라.

유튜버는 한국인의 반박 댓글에좋아요를 꾸준히 눌러주는 거 보면 본인 생각은 다르다고 생각하나봄.

아니면 그냥중립적인 태도를 지킨다고 누르는지는 몰?루

난 장제스의 한국독립 지지도 임시정부 역할이 컸다고 생각하고.

역사와 기록에 우리 뿌리가 있다고 생각하는 입장에서 반박할게 ㅈㄴ 많지만 이미 댓글로 많이 써두셨더라.

외국의 입장에서 우리나라를 이렇게 해석할수도 있구나 싶었고 편협적인 시선이 ㅈㄴ 무섭구나 느껴지기도 했음.

쟤네가 저런 인식을 가지니까 우리를 무시하구나 정도로 생각하고 넘어갔으면 함.

신고

  Comment

BEST 1 vavato  
일본애들 무식한건 알고 있지만 일본이 성숙한 민주주의? ㅋㅋ 일당독재로 중국이랑 다를게 없는 주제에 무슨 ㅋㅋㅋ


7 Comments
페인  
핵폭탄...도쿄까지..3방은 맞았어야 리얼 겉과속이 같아졌을텐대
일상다반사  
쟤넨 그냥 잘사는 북한임

럭키 10 포인트!

이웃집초키  
교육이 이렇게나 무섭다.  날조된 것만 배우거나 배우길 거부한 결과물
vavato  
일본애들 무식한건 알고 있지만 일본이 성숙한 민주주의? ㅋㅋ 일당독재로 중국이랑 다를게 없는 주제에 무슨 ㅋㅋㅋ
DABIN  
정신승리 화이팅!!
nemo  
혐한도서가 늘 베스트셀러에 잇는 나라?
len  
주작과 조작의 나라 답게 못 배운 국민 답네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