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전기차충전소 근황

고속도로 전기차충전소 근황

13 30718 3 릅갈통



신고

  Comment

BEST 1 치즈치즈  
[@페인] 그게 맞을수도 있는게 윤석열 공약 중에 하나가 한전 공기업을 민영화하는 거더라구요.
이미 팀이 세워져서 작업중이던데 뒷돈 엄청 챙길거 같고..
민영화되면 일본처럼 전기값때문에 고생할게 보입니다. 전기차도 마찬가지.. ㅠ ㅠ
저는 이미 전기차 사서 큰일이네요


13 Comments
 
미리 구매하신분들께 ㄱㅅ

럭키 78 포인트!

유우  
충전도 시간 좀 걸린다던데
페인  
전기차 엄청 팔아머꼬...전기요금 올리는게 수순일듯.....
치즈치즈  
[@페인]
그게 맞을수도 있는게 윤석열 공약 중에 하나가 한전 공기업을 민영화하는 거더라구요.
이미 팀이 세워져서 작업중이던데 뒷돈 엄청 챙길거 같고..
민영화되면 일본처럼 전기값때문에 고생할게 보입니다. 전기차도 마찬가지.. ㅠ ㅠ
저는 이미 전기차 사서 큰일이네요
유나리  
[@치즈치즈]
민영화하는 '거더라'구요?
민영화 얘기는 왜 항상 카더라만 있는걸까?
심지어 공약이라면서?
차안달  
[@치즈치즈]
이거 허위사실 유표한다고 제보받던데 일단 제가 님 제보해볼게요 허위인지 아닌지 가려지겠네요
치즈치즈  
[@차안달]
https://news.v.daum.net/v/20220522061606600

인수위 경제 2분과 전문위원을 역임한 박주헌 동덕여대 교수는 "탄소 중립 시대엔 에너지시장이 독점돼선 곤란하고 비중이 커지는 재생에너지는 변동성이 높은 에너지로 수요관리가 중요하다"며 "PPA 확대로 다양한 거래를 허용함으로써 독점구조를 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수위 발표 후 민영화 논란에 불이 붙었다. 한전이 유일한 소매판매 시장을 다수가 참여하는 경쟁구조로 개편한다는 것이 전력시장 민영화를 의미한다는 이유에서다.

지금 인수위가 하는 행동은 조삼모사나 다름없습니다. 민영화가 아니라고 하지만 하는 일은 민영화나 마찬가지예요. 뉴스기사 꼭 읽어보세요. 그리고 생각해보세요.
차안달  
[@치즈치즈]
그래서 제보는 실제로 했구요 민영화는 정권 바뀔 때마다 나왔던 논란이고, 이걸 정부나 기업측에서 일방적으로 할 수 없는 거니까 님 혼자 민주투사인것마냥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생각 하라는 오지랖을 부리셔서 드리는 말씀인데, 요즘 디지털 문해력이 문제긴 하네요. 인터넷 뉴스 기사만 그대로 믿고 자기가 본 것이 어디까지가 팩트인지 체크도 안 해보고 자기가 모든 생각을 해 본 것마냥 믿고 있는게 옛날 미국산 쇠고기 수입 논란 때랑 똑갇은 인간들 보니.

하긴 그런 사람들이야 팩트가 중요한 게 아니고 자기들이 지지하는 사람이 정권을 잡았는지 아닌지만 중요할테니까.
치즈치즈  
[@차안달]
민영화하는 과정이 저번 이명박때랑 너무 비슷한데..
51% 지분만 남기고 한전 지분 49%를 민간기업에 팔아넘긴다는데 이걸 알고도 오지랖이니 뭐니 하는거 맞죠?

https://news.v.daum.net/v/20220521140026618

1분기 8조 적자 한전, 자구책서 알짜 자회사 지분매각 밝혀

정작 우려되는 것은 1분기에만 8조원에 달하는 적자를 기록한 한전의 자구책입니다. 한전은 18일 국수력원자력, 발전 자회사 등 10개 사와 ‘전력그룹사 비상대책위원회’를 개최하고 6조 원 규모의 자구책을 발표했습니다. 전력 자회사 출자 지분 매각으로 8000억 원, 해외 진출 사업의 구조조정으로 1조 9000억 원 등 6조원을 마련한다는 계획입니다.

지분매각은 곧바로 민영화 논란을 부를 수 있습니다.
한전이 51%의 지분만 남기고 4000억 원 규모(14.77%)의 지분을 매각하겠다고 밝힌 한전기술은 원자력발전소의 설계, 사업 관리를 담당하는 업체로 현 정부의 원전 해외 수출과 맞물려 가치가 더 늘어날 것으로 관측됩니다. 실제 한전 해외원전사업처는 지난달 영국 현지에서 산업에너지부와 만나 원전 건설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기도 했습니다. 한전은 또 비상장 자회사 지분은 정부와 협의해 상장 후 매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지만 공개적으로 매각 계획을 밝힌 자회사를 상장했을 때 제 값을 받을 수 있을지 미지수며 굳이 괜찮은 회사를 매각할 이유가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오징어게임oz  
ㅜㅜ더 보완해서 장거리갈수있게 해주면좋겠네요ㅜ
치즈치즈  
저건 이핏이라는 곳인데 다행이 10~20분 정도 기다리면 충전완료 뜹니다.
80%까지만 충전되는 곳이라 조금 아쉽지만..
고속도로에 이핏 설치 좀 더 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나이땈  
복마니  
전기차 충전 불편해서 어찌 모나...

럭키 187 포인트!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