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출퇴근길 눈폭탄 조심하세요.

내일 출퇴근길 눈폭탄 조심하세요.

1 2191 1 ISFP

오는 9일 이른 오전부터 10일까지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내륙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다. 경기 내륙에는 15㎝ 이상, 서울은 10㎝ 이상의 폭설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8일 수시 예보 브리핑에서 “화요일(9일)부터 수요일(10일)까지 저기압의 영향으로 수도권과 중부지역, 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많은 양의 눈이 오겠다"라고 예보했다.

이번 눈은 서울과 인천, 경기, 강원 내륙·산지, 충남 북부 서해안에 오는 9일 오전부터 내리기 시작해 낮 12시~오후 6시에는 중부지방과 전라권, 경상 서부 내륙으로 강설 지역이 확대되겠다.

특히 오는 9일 오후부터 10일 새벽 사이 중부지방과 남부 지방 일부에는 대설특보가 발효될 것으로 보인다.

수요일 아침부터는 대부분 지역에서 눈이 그치지만 동풍과 저기압 후면 기압골 영향을 받은 경북을 중심으로 눈이 오겠다.

이 기간 예상 적설량은 ▲강원내륙·산지(많은 곳 20 ㎝이상) 5~15㎝ ▲경기 내륙, 경북 북부 남서내륙, 경북 북동 산지 5~10㎝(많은 곳 15㎝ 이상) ▲서울·인천·경기 서해안·강원 동해안·전북 동부(많은 곳 10㎝ 이상)·제주도 산지 3~8㎝ ▲충남서해안·전북서부내륙·대구·경북주남부내륙·경북동해안·울산·경남내륙 1~5㎝ ▲전남동부내륙 1~3㎝ ▲전북 서해안·광주·전남 중부내륙 1㎝ 내외다.

같은 기간 비가 내리는 지역도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북 동해안·부산·울산 10~40㎜ ▲강원 영동·대전·세종 충남·충북·광주·전남·전북·대구·경북 내륙·경남·울릉도·독도·제주도 5~20㎜ ▲서울·인천·경기·강원 영서 5~10㎜다.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고, 눈이 쌓인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다시 얼면서 빙판길이 되는 곳도 있어 교통안전·보행 안전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https://naver.me/5FhvftQ0

신고
SNS 공유하기


1 Comments
블록버스터  
포항인데 스노우체인 새거 산지가 기억은 잘안나는데
8년은 넘은듯 .. 아직 못쓰고 있음 ..
눈이 안옴 ..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