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님들 이건 과실 몇 대 몇 예상하시나요?

형님들 이건 과실 몇 대 몇 예상하시나요?

15 9219 2 페이귀



주유소를 방문한 한 손님이 주유기를 꽂은 채 차량을 운행해 차와 주유기 등이 훼손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이 손님은 직원으로부터 작별 인사까지 받고 출발한 것으로 알려져 책임 소재를 놓고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4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주유기 분리하는 걸 까먹은 직원이 카드를 주며 ‘안녕히 가세요’ 인사하기에 출발했다가 이런 봉변이”란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제보자는 최근 차량에 기름을 넣고자 강원도 원주의 한 주유소를 방문했다가 주유기가 분리되지 않은 채 출발했다.

당시 주유소 직원은 주유비를 계산한 카드를 제보자에게 건넨 뒤 “안녕히 가세요”라고 인사했다고 한다. 이에 제보자는 휴대폰과 내비게이션을 점검한 뒤 주유소를 떠나기 위해 차량을 운행했다. 그러나 제보자는 이상한 소리를 듣고 바로 차량을 멈춰 세웠다. 주변을 살펴본 제보자는 직원이 미처 분리하지 않은 주유기가 차량에 매달려 있는 것을 확인했다.

이 사고로 제보자 차량 주유구와 펜더(자동차 바퀴 덮개)가 찌그러져 수리비 143만원이 나왔고 주유소도 주유기가 파손되는 피해를 입었다.

 

제보자가 공개한 주유소 CCTV 영상에는 당시 상황이 담겨 있다. 주유하던 직원은 제보자 차량 보조석 창문을 통해 건네받고 계산한 뒤 돌아와 운전석 창문으로 카드를 건네고 돌아선다. 손님에게 고개를 숙여 인사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제보자 차량 뒷자리로 다른 손님 차량이 들어오자 응대를 시작한다. 제보자 차량에는 여전히 주유기가 꽂혀있는 상태다. 곧 제보자 차량이 출발한 뒤 주유기 연결 호스가 차량으로부터 튕겨져 나오자 이 직원은 손님 응대를 하다 뛰어와 제보자 차량에서 주유기를 분리한다.

제보자는 “주유소 측 보험사에선 제 과실이 있다며 과실비율 100%를 인정하지 않고 제 보험사에선 과실비율 100%를 주장하며 소송을 준비 중”이라며 “제 과실이 얼마나 되느냐”고 물었다.

CCTV를 본 일부 시청자는 제보자가 출발 전 주유구를 확인하지 않은 제보자에게도 과실이 있다는 의견을 냈다.

한문철 변호사는 “중요한 사례가 될 것 같다”며 “셀프 주유소가 아닌데 직원이 주유하고 계산하고 인사까지 했는데 주유구를 확인해야 할 지, 아니면 그냥 가도 될 지 법원 판결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001&oid=014&aid=0004728085 

신고

  Comment

BEST 1 ㅇㅇ  
입구만 열어주면 알아서 넣어주고 주유구 입구까지 닫아주고 계산까지 끝내는게 서비스지 ㅋㅋㅋ 뭔 차주인 잘못이 어딨냐


15 Comments
까탈남  
9:1 정도 되지 않을까.
쩡이  
셀프가 아니기에 직원이 책임이지 직원이 인사까지 한 마당에 안뺏을거라 생각도 못햇을듯
ㅇㅇ  
입구만 열어주면 알아서 넣어주고 주유구 입구까지 닫아주고 계산까지 끝내는게 서비스지 ㅋㅋㅋ 뭔 차주인 잘못이 어딨냐
세상살기…  
셀프주유소가 다른곳보다 가격이저렴한 곳이 많다 그이유중 하나는 인건비가 줄어서이다.
asdf  
셀프아닌곳은 말해주던데 요금계산하고 아직 출발하시면 안됩니다. 다 넣으면 끝났다고 말해주더라
 
9:1
ka  
여기 보험사 직원들 많네 ㄷㄷ 뭐가 90예상이야
ㅎ허허  
이런 애매한 사례말고 극단적인 사례 때문에라도 이런건은 100대0 안나오지 싶다.
d  
넣고 빼는거 까지 가격에 포함되어 있는건데
ㅁㄴㅇㄹ  
와 내가 특이한거였네... 난 무조건 확인하는데.
awfe  
셀프아니고 넣어주는데면 빼주는거까지 직원몫이지
-0-  
난 항상 확인하고 출발함 ㅋ
ㅇㅁㅇㅁ…  
에이 셀프가아니고 넣어주는곳은 운전자책임이라고 하기엔 쫌 글치;
1234  
난 셀프주유만 하다보니 저런 실수할 일이 전혀없음
ㅇㅇ  
안녕히가세여하면서 카드주고하면 당연끝났다고 생각하긴할건디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