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집부자 1위.. 1670채 보유

전국 집부자 1위.. 1670채 보유

0 3402 0 쁘걸v꼬북


전국에서 가장 많은 주택을 소유한 다주택자(개인)는 부산 지역에 1670가구의 주택을 갖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서울 동작구 상공에서 바라본 도심. 김창길 기자

7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박상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제출받은 ‘2020년 기준 주택소유 건수 상위 20위 소유자 현황’ 자료를 보면 1위는 1670가구를 소유 주인 A씨였다. A씨가 소유한 주택은 부산광역시 기장군,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산광역시 수영구 등 부산에 위치해있다. A씨 소유 주택은 아파트와 단독주택들이다.

2위는 경상남도 거제시,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등에 897가구를 소유한 B씨였다. B씨는 주택 모두가 아파트였다. 이들이 주택을 가지고 있는 부산, 창원 의창구 등은 지난해 아파트가격이 급등해 조정대상지역으로 추가된 지역이다.

최다주택자 3위인 C씨는 경기도 과천시, 경기도 김포시, 경기도 부천시, 서울특별시 강남구, 서울특별시 강동구 등 주로 수도권에 주택을 갖고 있다. 다세대주택과 연립, 아파트 등 소유 주택도 다양했다. 공동 4위는 457가구를 소유한 D씨와 E씨였다. D씨는 경기도 평택시,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광주광역시 광산구 등지에 다세대·연립·아파트를 소유했다. E씨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경기도 광주시, 경기도 군포시 등 주로 서울 외곽 인접지역에 주택을 소유했다.

서울로만 한정하면 630가구를 소유한 개인이 가장 많은 주택을 소유한 다주택자였다. 이어 360가구, 312가구, 298가구, 291가구를 소유한 개인이 서울에서 가장 많은 주택을 소유한 개인 5위 안에 들었다. 강남구로 범위를 더 좁히면 78가구를 소유한 개인이 가장 주택이 많은 다주택자였다.


신고


0 Comments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