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벅 직원이 공감 바라며 올린 사진.. 되레 역풍

스벅 직원이 공감 바라며 올린 사진.. 되레 역풍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한 직원이 공감을 바라고 올린 사진 한 장이 되레 역풍을 맞고 있다.

20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집단지성&#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소속 직원 A씨는 "난 이게 현 시대의 집단지성이라고 본다"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식기 반납 트레이 위에 컵, 쟁반, 쓰레기들이 뒤죽박죽 산더미처럼 쌓여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를 두고 A씨는 "이것도 네가 돈 받고 할 일이라고 댓글 다는 사람들한테 일일이 토 달 필요도 없다. 그냥 집단지성"이라고 지적했다.

공감을 바라고 올린 게시물이었지만 직장인들은 냉담한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A씨가 여러 번 언급한 &#집단지성&#이라는 용어를 두고서도 논란이 일고 있다. 집단지성이란 서로 협력하거나 경쟁을 통해 얻게 된 지적 능력의 결과로 얻어진 집단적 능력을 뜻하는데, 사진 속 상황과는 맞지 않게 사용했다는 의미에서다.

직장인들은 ""집단지성 용어가 안 맞지 않냐. 잘 쌓았다고 칭찬하는 거냐", "집단지성이 무슨 뜻인지 모르냐", "집단지성으로 안 무너지게 잘 쌓았네", "집단지성이 여기서 왜 나오냐. 전혀 의미가 다른 말인데", "저렇게 쌓일 때까지 안 치운 직원이 업무태만"이라고 지적했다.

https://v.daum.net/v/20230321121557146



신고
SNS 공유하기

  Comment

BEST 1 오랑케  
지들이 싸이기전에 치워야지 ㅡㅡ


6 Comments
len  
집단지성 안무너지게 잘 쌓았네 ㅋㅋㅋㅋㅋ

럭키 166 포인트!

헤이헤이  
바보...
DABIN  
쌓이기전에 미리 치우지 않나요??
수줍은댕댕이  
집단지성이란 말이 좀 안 맞긴 하지만
스벅 반납대에 음료, 재활용, 일반 등 다 나눠서 버리도록 통이 마련되어 있는데 그거 하나도 안 하고 그냥 던져놓고 간 거니 문제가 있는 건 맞지
야봉  
[@수줍은댕댕이]
분리가 제대로 안된 쟁반위에 차곡히 쌓여가네요..
사진찍을 시간에 치울것이지
오랑케  
지들이 싸이기전에 치워야지 ㅡㅡ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