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소주, 라벨만 바꿔 신제품으로?…두꺼비의 배신

진로 소주, 라벨만 바꿔 신제품으로?…두꺼비의 배신



15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 영업사원 일부는 거래 식당에서 기존 납품된 진로 재고의 라벨을 떼고, 리뉴얼 출시된 제로슈거 라벨을 직접 붙인 것으로 확인됐다.문제는 진로 소주와 제로 슈거 소주는 포함하고 있는 성분이 다르다는 것. 과당이 들어간 기존의 진로와 달리 올해초 하이트진로가 새롭게 출시한 제로 슈거는 소주에 들어가는 당을 빼고 대체 감미료를 넣은 제품이다. 당 섭취를 꺼려 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제작됐다. 라벨 갈이로 과당 범벅인 소주도 소비자에게는 무가당 성분 제품으로 ‘거짓’ 판매되는 것이다. 

 

 

잘못된 라벨갈이를 통해 소주의 앞 라벨에 표기하는 제조연월일도 사라진다. 소주는 식품첨가물 제품으로 제조연월일을 표기해야하는 대상이기 때문에 제품 앞 라벨에 제품을 제조한 날짜가 상세히 적혀있다. 하지만 직원들이 임의로 가져온 제로 슈거 라벨은 말 그대로 ‘가짜 제품 라벨’이기 때문에 제조연월일이 적혀있지 않아, 식품첨가물 표시에 위반된다. 

 

 

 

업계는 이 같은 하이트진로의 라벨갈이 행위에 대해 최근 경쟁이 치열해진 무가당 소주 시장에서 제로 슈거 제품의 빠른 자리잡기를 위한 꼼수라고 꼬집었다. 주류업계 한 관계자는 “롯데칠성에서 내놓은 무가당 소주 새로가 인기를 끌면서 하이트진로에서도 부랴부랴 무가당 소주를 내놓은 상황인데 기존 진로 재고가 많은 상황에 제로 슈거 제품을 더 빨리 시장에 판매하고 싶어서 생각해낸 불법 행위”라고 꼬집었다. 

하지만 이 같은 문제 상황에 대해 하이트진로 측은 ‘아는 바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라벨갈이는 처음 듣는다”며  “제조사 입장에서 라벨갈이를 지시할 이유가 전혀 없고, 문제 제기된 부분에 대해서 사실 확인부터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https://naver.me/FHuq5L6u



신고
SNS 공유하기


5 Comments
DABIN  
응??
나이땈  
사기꾼 ㅅㅋ들이네
len  
다시 처음처럼으로 가야 되나?
오랑케  
ㅋㅋㅋ. 소주맛 비슷한데 뭐??
기븐탓이징 ㅎㅎㅎ

럭키 186 포인트!

내숭쟁이  
이런 개시팔롬들

몇년동안 진로 먹었는데 개라쓱드라!!

럭키 74 포인트!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