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함께에서 나오는 가장 불합리한 지옥

신과함께에서 나오는 가장 불합리한 지옥

12 9456 12 겨울엔아아

 

독사지옥

 

본인 죄는 둘째치고 주변 사람들 죄까지 뒤집어씌워서 심판함

 

`지옥은 무서운 곳이구나` 가 아니라 `쥰내게 불공정한 곳이구나` 하는 걸 느낌

 

뭐 이딴 지옥이 다 있음



신고

  Comment

BEST 1 오늘하루  
[@치즈치즈] 그런걸로 논쟁하고 싶지 않아요
정말이지 적당히 하셨으면 좋겠어요
정치글만큼이나 불편하고 불쾌하게 느껴집니다


12 Comments
여름바람  
그렇구낭
닉넴지어줘  
연좌제... 이건 선 넘었다ㅎㅎ
치즈치즈  
성경에는 저렇게 심판하지 않는다고 나옵니다.
오로지 본인 스스로 지은 죄로만 심판합니다.

하나.님이 선택하고 증인으로 세운 이스라엘 민족에게도 아비가 잘못한 죄는 아비에게만 지우고 자식에게 묻지 말라고 했습니다.

ㅡㅡㅡㅡ
조금이라도 죄가 있는 자는 천국에 갈 수가 없으니
예수.님을 믿고 회개하면 죄사함 받고 천국에 갈 수 있습니다.
그게 복음이고 전세계에 복음이 퍼지면 끝이 온다고 하셨습니다.

럭키 81 포인트!

글쎄……  
[@치즈치즈]
오늘 봤는데, 출애굽기 20장5절은 뭡니까? ㅋ
글쎄……  
[@치즈치즈]
그럼 아담과 이브의 원죄는 왜 뒤집어 씌우나요? 그래서 인간은 날때부터 죄인이라 구원이 필요하다 뭐 이딴 소리 하더만.
치즈치즈  
[@글쎄……]
추가적으로 제 말이 아니라 성경에 나온 말씀 그대로 올려드립니다.
글쎄님이 예수.님 믿고 구원 받아 천국에 가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세상에 죄가 들어온건 글쎄님 말씀처럼 아담을 말한게 맞습니다.
그러나 세상에 죄가 들어왔지만 사람은 양심에 따라 선과 악을 선택할 수 있는데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다고 써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보내서 세상에서 죄를 하나도 안짓고 살다가 이 세상 죄를 짊어지고 죽게 만들어주시고 다시 부활하게 하신 겁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왕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이 한 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리로다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것 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로마서 5:12‭, ‬17‭, ‬19 KRV
치즈치즈  
[@글쎄……]
아담이 범죄함으로 이 세상에 죄가 퍼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죄를 뒤집어 씌운게 아니라 우리 스스로 죄를 지은겁니다.
글쎄님이 이 세상에 태어나서 본인 생각으로 양심에 비쳐 죄를 지은게 하나도 없다면 천국에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이제껏 죄를 하나라도 지은것이 있다면 결국 자기의 죄 때문에 지옥가는게 맞습니다.
아담 핑계 댈 필요가 없는 것이 결국 자기가 지은 죄 때문에 지옥에 가는 겁니다. 죄의 경중에 따라 지옥 불못의 가장 깊은 곳에는 마귀가 있고 점차 위로 올라가는 구조인거 같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에 죄를 안짓고 사는 사람이 없기에 독생자 예수.님을 이땅에 보내 대신 이 세상의 죄를 지고 죽게 만드시고 3일만에 부활하시게 하고  예수.님을 믿고 회개하면 구원받고 천국에 가게 해주셨습니다.
글쎄……  
[@치즈치즈]
그니까… ”우리 종파에서는 안 그래“ 카드를 쓰겠다는 거죠? ㅋ 어느 종파입니까? 혹시 신천지는 아닌가요? ㅎ 정통/주류 개신교에서는 원죄가 중요한 교리의 한부분인데, 아니라고 하시니 내가 아는 종교랑은 다르네요. 기독교인들은 열명 이야기 해 보면 열개의 종교가 보임 ㅋ 저도 나름 바빠서 중소 교파까지 알고 싶진 않은데. “자기 양심” 을 죄의 기준으로 삼는건 아주 위험함. 또 전부터 해주고 싶은 말인데, 자꾸 성경 구절 퍼오는 건 안 믿는 사람에겐 아무 의미도 없고 오히려 짜증만 남. 성경 책 자체도 여러 해석본이 있고 같은 구절 가지고 해석 차이로 자기들 끼리도 종파 나눠서 싸우고 있으면서 그게 무슨 절대적 답이라도 되는 양 여기저기 들이밈?
치즈치즈  
[@글쎄……]
개신교는 여러 종파가 아니라 하나의 성경 말씀을 통해 이루어진 교회입니다. 
시중에서 서점에서도 볼수있는 [성경 전서] 여기에 모든 하나.님 말씀이 다 써져있고 여기서 더하거나 벗어나거나 빼면 그게 이단이고 잘못된 말씀이죠.

성경 말씀만이 진리이며 그 말씀을 제대로 읽지 않고 교회만 다니는 눈먼 기독교인들도 많습니다.
저는 잘못된 정보를 알고 지옥으로 가는 수많은 사람들이 걱정이 됩니다.
복음을 전할때 짜증나거나 화나거나 혹은 이단으로 규정해버리고 안믿으면 어쩔 수 없지만 그중에서도 들을 귀 있는 자들은 듣고 믿고 천국에 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니 이렇게 알려주는 겁니다.
오늘하루  
[@치즈치즈]
웹툰이잖아요 웹툰
치즈치즈  
[@오늘하루]
오늘하루님의 영혼과 이 세상의 수 많은 사람들의 인생은 한번뿐이고
이 세상이 끝나면 천국 아니면 지옥으로 밖에 갈 수 없습니다.
웹툰이지만 지옥을 잘못된 관점에서 바라보다가 진짜 지옥으로 가면 누구에게 하소연을 할수도 없어서요.
오늘하루  
[@치즈치즈]
그런걸로 논쟁하고 싶지 않아요
정말이지 적당히 하셨으면 좋겠어요
정치글만큼이나 불편하고 불쾌하게 느껴집니다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