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동원건설산업 부도

[오피셜] 동원건설산업 부도

1 9327 1 펩시제로

 

동원건설산업은 29일 입장문을 내고 “제도권 금융에서 자금조달이 되지 않아 자구책으로 연 30%가 넘는 고리사채를 내면서까지 위기를 극복하려고 했으나 결국 높은 이자를 견디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로 인해 수많은 협력업체와 관계 업체들이 연쇄부도 위기에 처하게 돼 죄송한 마음 금할 길이 없다”고 덧붙였다.

창원시 성산구에 있는 동원건설산업은 전국 도급순위 388위로, 지난 2000년부터 22년 동안 상가 공사 등을 주로 수행해 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2020년 512억원, 2021년 542억원의 매출액을 내는 등 중견건설업체로 입지를 다지고 있었다. 현재 창원시 마산회원구 소재 100억원 가량의 건물 외 대구, 부산 등에서 공사를 진행하고 있어 피해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관계자 A씨는 “그간 대부분을 PF(프로젝트 파이낸싱)금융을 통해 공사를 수행해 왔는데 올해 6월부터 시작된 PF자금시장의 경색과 금융기관들의 대출제한 조치에 따른 유동성의 위기를 극복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며 “지난 9월 초 준공된 창원의 건물도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http://m.knnews.co.kr/mView.php?idxno=1391222&gubun=

 

 

건설사 부도 시작인가...

신고


1 Comments
페인  
이제 시작이구나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