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호수공원에 길고양이 급식소를?... 주민들 찬반 갈등

청라호수공원에 길고양이 급식소를?... 주민들 찬반 갈등

1 2716 2 겨울엔아아

윤성문 기자 승인 2022.09.28 15:32



28일 청라길고양이위원회에 따르면 위원회는 청라국제도시 호수공원 내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위원회는 “길고양이 급식소는 무분별한 먹어주기 방지와 중성화 사업을 통해 길고양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길고양이 개체 수를 파악하고 관리할 경우 중성화와 예방주사 등을 통해 울음소리 피해, 쓰레기 봉투 훼손 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게 이들의 주장이다.

서울과 세종, 대전, 순천, 제주 등 일부 지자체에서도 길고양이를 관리하기 위해 길고양이 급식소를 시범 운영한 바 있다.

위원회는 “급식소는 주민들의 세금이 아닌 캣맘들의 사비로 설치하고 관리할 것”이라며 “일단 한시적으로 시범 운영을 하는 방향으로 논의를 진행했으며 주민들의 염려가 커지지 않도록 관리하겠다”고 덧붙였다.



청라지역 온라인 주민 커뮤니티에서는 찬반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한 주민은 “왜 개인 취미 생활을 공용으로 사용하는 시설에 하는지, 주민 동의를 받은 것도 아니고 이해가 안 된다”고 설치 반대 목소리를 냈다.

다른 주민들도 ‘무조건 반대한다, 고양이 무서워한다’, ‘굳이 급식소까지’, ‘본인 집 앞에 급식소를 만들어라’ 등 반응을 보이며 공감했다.



인천시설공단은 공원 내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는 불법이라며 주민 민원 등을 고려해 철거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청라공원사업단 관계자는 “호수공원 내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는 협의된 바 없는 내용”이라며 “원칙적으로 불법 설치물은 철거 대상”이라고 말했다.




http://www.incheonin.com/news/articleView.html?idxno=91099


신고


1 Comments
콜드블루  
청라뭐시기 단체라길래 뭔가했더니 그냥 길고양이 단체네
지들이 뭔데 지들 꼴리는데로 국가시설에다 뭘 설치하겠다는건데
똥오줌 못가리네 저것들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