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40년간 점유율 1위 지키는 브랜드

거의 40년간 점유율 1위 지키는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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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4년 출시된 팔도 비빔면 

전체 라면 1위 농심이 유일하게 밀리는 분야 
40년간 경쟁사들 공세에도 50%대 굳건히 지킴
다만 최근 2030 젊은층을 중심으로
타사 제품도 소소한 인기를 끌면서 경쟁모드 전환 
(40대 이후 중장년, 노년층은  콘크리트 팔도 소비층) 




개인적으로 어느 시장이든 
치열한 경쟁이 이뤄져야 경쟁력도 올라가고 
시장 파이도 커지며 소비자 편익도 올라간다봄 
실제로 경쟁이 격화되면서 전체 시장규모도 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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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omments
내숭쟁이  
배홍동 진비빔 하물며 암웨이꺼까지 다먹어봤는데

결국은 팔도로 돌아오게 되어있슴

나온지 오래되서 비빔의 디폴트는 팔도라고 뇌리에 박혀 있는듯
가우리야  
배홍동도 맛있더라 기호 차이인듯
닉넴지어줘  
비빔면하면 역시 팔도지~ 이러면서 고민없이 사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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