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 노총각들이 결혼 성공했던 이유

옛날에 노총각들이 결혼 성공했던 이유

10 39619 25 릅갈통



 


신고

  Comment

BEST 1 까탈남  
역겹네


10 Comments
가우리야  
저런 분들이 페미니스트 운동 하셔야지
생강  
한쪽 이야기만 듣고 한쪽만이 피해자란 식으로 말하면 100년전, 200년전, ... 등등의 조상들은 다 피해자야.

사회가 발전하면서, 모든 개인과 물건을 존중하는 문화가 잘 만들어지는것이지, 그걸로 조상을 비교한다는건,
마치 "왜 나 4살때, 운전면허 못따게 했어요 ?" 와 같은거야.  시대별로 문화와 시민 의식이라는게 다른거다.

럭키 15 포인트!

수줍은댕댕이  
[@생강]
?
시대별로 문화와 시민의식에 차이가 있는 건 맞지만, 그렇다고 피해자가 피해자가 아니게 되는 건 아닐 텐데요?
그 문화와 시민의식의 피해자가 버젓이 저렇게 있는데, 그땐 그랬으니까.. 하면서 그냥 넘길 일인가요?
시대별로 다르듯, 지역별로도 다를 텐데 신안 염전노예도 그 지역의 문화와 시민의식이 만든 것 아니겠습니까?
이슬람도 그 나라의 문화와 시민의식이 그러한데 무슨 짓을 하든 문제를 삼을 이유가 있을까요?
생강  
[@수줍은댕댕이]
뜻을 이해 못하는군요.  80년대에는 추석 고속도로 정체되면 길에서 강냉이도 팔았어요. 하지만 지금은 범법 행위입니다.    시대마다 어느정도 통용되는 범위가 있는거에요.
ㄹㄴㅁ  
[@생강]
그당시에도 저정도면 통용되는 수준은 아닌거 같네요;;; 쉴드칠걸 쳐야지....
생강  
[@ㄹㄴㅁ]
쉴드 ??  내가 저사람들 아나 ?

저 동네 사람들 저할머니 부모, 모두 잘못된거야. 그렇게 따지면.  근데, 그게 그때 분위긴데 어쩌나 ?
저걸 잘했다는게 아니라.

지금의 지성과 문화의 잣대로 저것을 손가락질 하고 욕하면 조상들중에 안 그런사람들 없어.

이제 알았으니, 앞으로 잘해야 하는것 뿐이다.
페인  
서로 얼굴도 모르고 부모가 결정해서 결혼혔다는대...
아나수마라아  
보쌈 문화가 괜히 유지되는게 아님..
까탈남  
역겹네
나이땈  
헐...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