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관종' 봉사·응징 콘셉트 유튜버 유정호, 고통 호소하며 활동중단

'착한관종' 봉사·응징 콘셉트 유튜버 유정호, 고통 호소하며 활동중단

0 7163 0 달빛시계

 

유튜버 유정호씨 /유튜브 영상 캡처 


봉사활동 위주의 콘텐츠로 꾸준히 활동했던 유정호 씨가 공황장애와 틱장애 등을 호소하며 잠시 떠나겠다고 밝혀 네티즌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유씨는 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유정호tv’를 통해 “정호 씨입니다. 정말로 행복했어요. 잘 지내야 해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지난해 10월 공황장애로 고생하고 있다고 밝혔던 그는 “점점 나아질거라 생각했지만,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며 “내게 회복할 시간을 주지 못해 생긴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1년 동안 아이 치료비가 없다는 등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에게 도움을 줬는데 나중에 거짓이었다는 얘기를 듣게 됐다”며 “내가 아프고 힘들었던 감정을 이용했다는 것에 고통스럽고 힘들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 사건으로 공황장애가 오고 틱장애 등의 병이 생겼다고 주장했다.

유씨는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아주 먼 여행을 떠나겠다”면서 “고작 해봐야 어두운 곳 구석에서 웅크리고 이겨내러 용쓰는 작은 공간뿐이겠지만 이겨내 보겠다. 최대한 빨리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유씨는 한 온라인커뮤니티에서 시작해 10여년간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웃을 돌보는 콘텐츠를 게재하며 활동해왔으며, 구독자만 약 100만여명에 이르는 유튜버로 불의를 참지 않는 콘텐츠로 인기를 끌어왔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출처 : https://m.sedaily.com/NewsVIew/1VQOYXF1FR

, , , , ,

신고


0 Comments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