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페스 문제가 남성에게 더 불리한 이유

이슈YA

알페스 문제가 남성에게 더 불리한 이유

이슈야 0 40 0

성인 남성을 성희롱하는 문제도 분명 문제일텐데, 미성년 남성을 심각한 수준의 성적 대상으로 삼은 건 단단히 고쳐야 할 문제다.


그러나 이 문제는 남성에게 너무나 불리함.


1.남성의 성대상화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 부족.

여성 연예인, 미성년 여성 아이돌이 성적 대상이 되어 온갖 망상적 글이 써졌다면? 더 나아가 이걸 특정 사이트에서 단체로 공유하고 즐겼다면? 아마 엄청난 파장 예상.


여성의 지나친 성대상화는 문제인 거 맞음. 그런데 실존하는 사람을 성 대상화하는건 훨씬 심각.


하지만 남성을, 그것도 미성년 남성을 성적 대상으로 삼고 각종 글을 썼는데, 그들은 죄의식 없음. 그리고 사회적으로도 그냥 에이 저런거 왜 쓰지? 정도. 한마디로 남성의 성 인권은 인지조차 잘 안 되는 낮은 상태.


2. 남성들의 반발을 유치한 복수 내지 그저 여권운동의 백래쉬 따위로 취급.


여성측에서 이 문제를 마치 그간 여성운동에 대해 남성들이 가졌던 불만을 터뜨리는 명분으로 삼아 유치하게 복수하는 거라고 생각할 수 있다는 것.


즉 남자들이 야 그거 너무한거 아니냐? 하면 여자들은 니들이 한 걸 생각해, 이 쪼잔한 놈아 라는 소리밖에 못 들음.


결론. 남자들은 뭘 하든 트집 잡히는 거.

비판-> 쪼잔한 복수.

가만히 있기-> 호구, 자기 성인권 주장도 못하는 입지.


양성평등은 남자들이 했던 잘못을 없애고, 여자들이 남자들과 동등해지는 거지, 남자들이 했던 잘못을 여자들이 따라하고 더 나아가 스스로 재생산하는 게 아님. 그리고 여성이 스스로 인간으로서 존중받고 싶다면, 남성 역시 인간임을 인정하고, 스스로가 받고 싶어하는 그 대우를 주변 남성에게 해주면 됨. 그리고 그냥 난 인간으로서 대우받고 싶으니 그런 말, 그런 행동하지 말아달라고 하면서 남성의 협조와 지지를 받는 게 훨씬 중요. 성 범죄 남성들 처벌을 강화하되, 여성 성범죄자들 역시 똑같이 가는 게 맞는 거.

범죄를 범죄로 인식 못하는 그들은 그저 범죄자이지 성인권의 선구자가 아님을 알길.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