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브랜드가 거의 장악한 시장

한 브랜드가 거의 장악한 시장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

동서식품의 카누 점유율이 90%에 육박함
다른 브랜드들이 있긴하지만 게임이 안됨
전속모델 공유는 인간 카누로 불리며
2011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11년간 활동중
"내 손안의 작은 카페"란 카피와 함께 
대표적인 마케팅 성공사례로도 거론됨 


출처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배우 공유의 경우 2030세대 
특히 30대 선호도가 가장 높은 모델임 
2019년 코바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조사에서도 
30대 남성 선호 2위 (1위는 손흥민) 
30대 여성 선호 1위에 꼽히기도 함 
그래서 2019년 30대들 몰표(?)로 
2019년 소비자가 뽑은 광고모델로 1위로도 선정됨 
이처럼 30대를 적절하게 잘 공략했단 평가 

(인스턴트 커피 마시는 주계층이 30대 직장인들이니까) 




참고로 인스턴트 커피 전체 시장에서도 

동서식품 점유율이 88.6% (2020년)에 달함 
걍 이쪽은 동서식품이 꽉 잡고 있다고 보면 됨 
세대에 따라 맥심이냐 카누냐 갈라질뿐이지 



참고로 한국 직장인들의 경우
평균 커피값만 12만원 넘게 쓸 정도로
커피시장의 핵심 타깃인데
(경제적 부담 영향도 있고해서) 
카누 등 인스턴트 커피 선호도가 매우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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