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CEO “모더나 CEO "코로나 대유행 종식 단계…다음 변이 덜 치명적일 확률 80%"”

모더나 CEO “모더나 CEO "코로나 대유행 종식 단계…다음 변이 덜 치명적일 확률 80%"”

미국 제약사 모더나의 스테판 방셀 최고경영자(CEO)가 코로나19 대유행의 종식이 다가오고 있다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방셀 CEO는 16일(현지시간) 미국 CNBC방송에 출연해 '코로나19 대유행이 최종 단계일 수 있지 않으냐'는 질문을 받고 "그것이 타당한 시나리오라고 생각한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오미크론 변이 등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진화하면서 우리가 점점 덜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보게 될 확률이 80%, 다음 변이가 오미크론 변이보다 더 치명적일 확률은 20%"라고 덧붙였습니다.


방셀 CEO는 "다행히도 오미크론 변이는 매우 치명적이지는 않았다고 생각한다"면서도 "그러나 여전히 매일 지구촌에서 날마다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돼 수천 명이 사망하고 있다"고 꼬집었습니다.


그러면서 "이 바이러스는 완전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며 우리는 독감처럼 이 바이러스와 함께 살아야 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신고
SNS 공유하기

  Comment

BEST 1  
신속항원검사 4시간걸렸음ㅠ
처리좀.ㅠ


5 Comments
yamman  
슬슬 끝나나
야봉  
밖에 나가기 무서워요..
병원도 전보다 방역에 신경쓰는게 눈에 보이더라구요
 
신속항원검사 4시간걸렸음ㅠ
처리좀.ㅠ
이웃집초키  
이미 몇주전부터 미국은 마스크 재고떨이 시작.
코로나주 주식도 오미크론 등장후 서서히 하락하고 있다는 얘기 어디서 본 거 같은데. .
페인  
이젠 같이 살아야...
방역패스 좀...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