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 성인 ADHD 의심

가비, 성인 ADHD 의심

이어 "머릿속으로 '이 얘기를 할까 말까' 고민하고 있는데 이미 말을 하고 있다. 내가 고민했는데 왜 얘기를 하고 있나 싶다. 얘기하고 싶은 걸 조절을 못 한다"며 "유쾌하게 말해서 무마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렇지 않았으면 말실수가 될 수도 있었던 부분"이라고 밝혔다.

이를 들은 정형돈은 최근 '스트릿 걸스 파이터' 논란을 언급했다. 당시 가비가 멘토였던 크루는 상대 팀에게 고의적으로 수준이 낮은 안무를 줘서 논란을 빚었다. 당시 가비는 일방적으로 자신이 담당한 팀을 두둔해 비난을 받았다.

이와 관련 가비는 "그때는 그냥 아이들만 봤다. 내가 책임지고 있는 아이들이 상처받는 거 같았다"며 "그 점에 대해 내가 더 넓게 생각하지 못하고 얘기했던 거 같다. 충동성이 있는 거 같고, 말도 많은 거 같다"고 자신의 행동이 옳지 않았음을 인정했다.

가비는 즉흥적인 행동을 많이 한다고 밝혔다. 그는 "비자 문제로 유학을 못 가게 되자 모아둔 유학 자금 3000만원으로 바로 차를 샀다"며 "어느 날 이름이 너무 평범한 것 같아서 즉흥적으로 개명을 했다"고 밝혔다.

오은영 박사는 성인 ADHD 핵심 증상이 귀찮아 하는 것과 인내심 부족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가비는 절대 남을 공격하지도 않고 난폭하지도 않지만 다만 약간 충동성이 높은 거 같다"며 "너무 반응이 빠르다 보니 중간단계에서 걸러야 하는데 거르지 못하면 언어 충동성이 나올 때 듣는 사람이 공격받는 것처럼 느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가비가)주의력 문제를 아직 갖고 있는 건 맞는 거 같다"며 "가비가 '제가 성인 ADHD가 맞나요'라고 하면 나는 '그런 면이 있는 거 같다'고 말한다. 하지만 어린 시절부터 지속되었는지가 중요하다. 어린 시절부터 시작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진단했다.

오은영 박사는 가비에게 적극적인 치료를 권했다. 그는 "치료의 첫째는 나의 문제를 인식하는 것, 두 번째는 극복을 위해 스스로 노력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며 "이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의사를 만나서 제대로 의논하는 게 필요하다"고 했다.

이어 "가비는 문제 인식을 시작했고, 이거에 대한 의논을 솔직하고 진지하게 하기 때문에 이미 반은 해결된 거다"라며 긍정적인 진단을 내렸다.

https://n.news.naver.com/entertain/now/article/008/0004707186
 


신고
SNS 공유하기

  Comment

BEST 1 이웃집초키  
글쎄. .  가비는 모르겠지만. .
내가 본 성인 ADHD는 결국에는 저 과정을 거쳐서 이기적이고 일방적 커뮤니케이션으로 인해 독불장군이 되더라는.


8 Comments
달콤한브라우니  
보다가 지인이랑 비슷해서 너무 놀랐는데...
yamman  
본적있음 저런사람
뱃보이  
ADHD보다는 걍 별 생각없이 사는거 같은디ㅋㅋㅋㅋ
페인  
주변에 있으면 힘들긴 함
유우  
경계성지능장애.성인adhd  검사같은 건
보건소에서 저렴하게 진행해주면 좋을 듯
이웃집초키  
글쎄. .  가비는 모르겠지만. .
내가 본 성인 ADHD는 결국에는 저 과정을 거쳐서 이기적이고 일방적 커뮤니케이션으로 인해 독불장군이 되더라는.
두둥요정  
[@이웃집초키]
헐 주변에 그런 사람 있는데 병원 치료 권하는것도 말 걸기도 무섭네요
이웃집초키  
[@두둥요정]
의사소통뿐 아니라 경우에 따라선
 충독,  욕구와 밀접해서 여러 방향으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더라구요.  도박이나 성적인 면,  의사결정의 측면이든.
 어릴때 진단 받은 경우 그래도 인정하는데 저 개념조차없던 당시 유소년기를 보낸 분은 받아들이기 힘들어하더라구요.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