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 광주에서 나가리됐음

현대산업개발 광주에서 나가리됐음

2 13055 1 주차왕파킹


◇ 김현정> 지금 광주시에서는 현대산업개발이 광주시 안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든 건축사업에 대해서 공사중지명령 내리셨죠?
 
◆ 이용섭(광주시장)> 네.
 
◇ 김현정> 학동 참사의 장본인이기도 하니까.
 
◆ 이용섭> 저희는 이제 현대산업개발은 우리 입장에서는 신뢰하기 어려운 참 나쁜 기업이다. 학동 사고가 발생했을 때 정몽규 회장을 비롯해서 앞으로 모든 공사현장에서 안전수칙을 지키겠다고 약속했는데 이번에도 전혀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저희는 현대산업개발 공사 현장의 안전성을 신뢰할 수가 없다. 또 계속 사고를 일으킨 점에 대해서 응징차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든 공사를 중단하도록 행정명령을 내렸고요. 더 나아가서 앞으로 광주시가 추진하는 모든 사업에 대해서 현대산업개발의 사업참여를 배제하는 방안까지도 지금 적극적으로 검토를 하고 있습니다.
 
◇ 김현정> 지금 진행 중인 것 중단 정도가 아니라 앞으로는 그러면 광주시에서 발주하는 사업에는 입찰할 수 없다, 그 말씀이신가요? 아니면 민간사업도 못 한다는 건가요?
 
◆ 이용섭> 앞으로 하는 사업에 대해서도 현대산업개발의 사업 참여를 배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데 이것은 지금 법적인 문제가 있기 때문에 법률팀을 가동해서 구체적으로 검토를 하고 있고요. 그리고 지금 사고현장 있지 않습니까? 이 사고가 수습되면 전문가들과 함께 공사 현장을 철저하게 점검을 할 것입니다. 그래서 만약 안전이 확보되지 않는다면 전면 철거 후에 재시공하는 방안까지도 폐지하지 않고 철저하게 검토를 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신고

  Comment

BEST 1 페인  
다시는 이런일이 안나게


2 Comments
페인  
다시는 이런일이 안나게
보리얌  
실종자들 무사하셨으면 ㅠ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