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 10 우승 조광일. 우승상금 일부 기부

쇼미 10 우승 조광일. 우승상금 일부 기부

조광일을 우승으로 이끈 것은 조광일 본인의 노력도 있지만 팀 코코 프로듀서 개코, 코드 쿤스트의 든든한 서포트도 있기 때문이었을 터. 앞서 조광일은 코코 팀에 들어가기 전과 후가 완전히 달랐다고 말한 바. 두 프로듀서에게 어떤 점을 배웠을까. 

"일단 개코 형은 랩이면 랩, 노래면 노래, 무대 매너면 무대 매너, 저에게 항상 완벽한 아티스트로서 모습을 보여주셨고, 저도 그런 형과 닮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코쿤 형 역시 감사하게도 아티스트들의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음악적으로도 정말 섬세하게 작업해 주셨다. 좋은 음악을 위해서 잠과 휴식을 포기하면서까지 작업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형들의 음악에 대한 애정이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쇼미 10' 우승자 조광일에게 주어진 혜택은 우승 상금 1억 원, 앨범 제작, 초호화 뮤직 비즈니스 지원 등이다.

조광일은 우승 상금 1억 원에 대해 "저에게 도움을 주신 분들께 잘 사용하고 싶다. 또 그동안 제가 음악 활동으로 번 금액을 꾸준히 기부를 해오고 있었다. 이번에도 이 상금으로 거기에 좀 더 보태고 싶다"고 따뜻한 마음을 전해 훈훈함을 안겼다.  

끝으로 조광일은 "꾸준히 열심히 하고 제가 하고 싶은 음악을 줏대 있게 할 수 있는 초심을 잃지 않는 래퍼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http://www.heraldpop.com/view.php?ud=202112131117324559145_1



신고
SNS 공유하기


2 Comments
MONI  
멋지네용
초록지붕  
훈훈하네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