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직업 간호사

이슈YA

극한직업 간호사

8 23616 9


가뜩이나 코로나로 힘든데
자동 군면제자들이 군대놀이함

신고

  Comment

BEST 1 ㅇㅇ  
저게 과연 간호사 뿐일까? 여자들 모인 집단에 똥군기 살벌한 거 다 아는 사실이다.
8 Comments
유우  
극한 직업이긴한듯..
수줍은댕댕이  
그니까.. 일이 힘든데 왜 갈궈? 안 갈궈도 힘든데 왜 갈궈서 죽게 만드냐고. 수가가 문제고 인력 부족이 문제면 그걸 해결하는 데 힘을 쏟아야지. 왜 기껏 신규 데려다 놓으면 갈궈서 그만두게 만들고, 자살하게 만들어. 간호사 자격증 가진 사람 중에 일하고 있는 사람 절반도 안되잖아. 일이 힘들면 동료라도 좋아야 하는데, 일도 개같아, 동료는 더 개같아. 그럼 일하고 싶겠어?

럭키 138 포인트!

이웃집초키  
인원이  부족하면  다들  정상이  아닌  상태가 되긴 하지ㅠ
올해 대학병원 입사한 신규간호사인데 여자라서. 갈궈서가 문제가 아니다......
근본적으로 한 사람당 맡고 있는 환자수가 너무 많고 간호사 일은 3교대 바톤터치라서 앞사람이 10개중 7개를 안해놓으면 뒷사람이 13개를 해야하고 그때 또 못하면 그 뒷사람이 커버쳐야 한다 ㅠ 신규는 보통 손이 느린데  빨라질때까지. 익숙해질때까지 돌봐줄 시간이 필요한데 병원 입장에서는 간호사를 넣으면 걔가 빨리 1인분을 하길 바라고 병동에서는 아무리 신규를 돌봐주고 싶어도 본부에서 '??왜 인력 충원해줬잖아? 너네 인력 지금 충분함 ㅋㅋ ㄱㄱ' 이러니까 어쩔수 없이 업무에 투입되고 업무상에서 스트레스가 생길 수밖에없다...,,,
지금 그러면 문제는 병원이 간호사를 충분히 충원해주지 않는다는게 문제인데 그 이유가 간호사는 고용할 수록 병원에 손해라서 그럼.
병원은 사실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내는 곳임 혹시 병원 입원해서 돈 낼때 항목 하나하나 따져본 사람은 알거임. 의사는 와서 얼굴 비출때마다 돈줘야함. 게다가 인턴보다 레지던트, 레지던트보단 교수한테 더 많이줌. 물론 환자 5 의료급여 95 비율정도로. 그러니까 사실 의사는 일이 많을수록 이득인데 일을 많이 시켜야 하는데 너네 힘들어? 바빠? ㅇㅋ 충원해줄게 가 되는데.
간호사는 하루에 100번을 얼굴을 비춰도 돈을 단 한푼도 받지 않음.. 너네가 열이나서 1시간마다 체온을 재든, 하루에 3번만 체온을 재든 항상 같은 '입원비' 라는 항목으로 돈이 나간단 말임. 결국 간호사는 있던없던 병원 수익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음. 그러면 병원입장에서는 아 너네 힘들어?? 근데 너넨 수익을 못내잖아.. ㅋㅋ 걍 힘들면 나가 어차피 24살 따끈한 졸업생 개많음 ㅎㅎㅎ 가 되는거임....(간호사는 1년차든 30년차든 입원료에 영향없음^^)

이런 이유때문에 구조적 문제가 많다고 하는데 근데 그럼 병원 잘못이지 왜 정부한테 법을 만들라 말라 어쩌구를 하는가?? 이건 또 다른 얘기임.
우리나라는 의료보험을 정부에서 관할하고 있고 보험이 아주아주 잘 되어 있음. 그래서 사실상 병원에서 버는 돈은 정부에서 받는 돈의 비율이 훠어얼씬 높음. 미국 같은 경우는 병원을 완전한 사기업처럼 운영하는데 그러면 환자한테 돈을 메기는 것도 병원 마음이고 그래서 비싸질 수밖에 없음. 하지만 우리나라는
이어서  
[@ㅇㅇㅇㅇㄴㄴㄴㄴ]
우리나라는 환자한테 받을 수 있는 돈이 '법으로' 정해져있음. 그래서 돈을 더 받고 싶어도 받을 수 없는 거임.
이런 구조때문에 병원한테 왜 충원 안하냐고 마냥 비난할수가 없는거임... 병원은 자선사업기구가 아니거든... 그래서 간호사와 환자수 비율을 늘리도록 강제하는 법을 신설하거나, 간호사 행위에 대한 수가를 메기는 법을 신설해달라고 시위하는 중임.
(근데 그러면 보험료가 또 오를테니 국민들은 이럴땐 와 태움 심하다 뭐라도 해줘라 해놓고 보험료 오른다하면 입싹닦하고 뒤돔ㅋㅋ)

저 신규간호사를 괴롭힌 선배를 옹호하려고 쓴 글은 아니고 비난을 하려면 사실을 알고 비난했으면 해서 하는 말임..
깡총  
다들 예민해도..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아야지ㅠㅠ
ㅇㅇ  
저게 과연 간호사 뿐일까? 여자들 모인 집단에 똥군기 살벌한 거 다 아는 사실이다.
ㅁㄴㅇ  
일이 힘든건 알겠는데 그럼 서로 더 의지하면서 해야지 왜 갈궈
조회수
추천수
댓글수
pick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