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배달비 기사가 자주뜨는 이유.Feat 배민의 큰그림
그건 배민이 지금 진행중인 대형 개편때문에 그럼.




가게배달은 중계만 하고 업주가 선택한 방법에 따라 정액제or퍼센트 매출의 광고비를 받아가는 방식임.
이제 소비자는 선호하는 주문방식에 따라 음식배달/가게배달 메뉴를 골라서 들어가고.
업주가 상황에 따라 음식배달/가게배달에 각각 설정한 메뉴 가격/배달비등은 다른 배달메뉴에 아무 영향이 없었음.

광고만 남게됨.

예를들어 음식배달은 한 메뉴를 팔때 나가는 수수료가 높으니 17000원/ 가게배달은 16000원으로 설정해서 같은 이익을 얻을수가 있었다면.
이제는 손님이 줄어들것을 감수하고 17000원으로 통일하거나. 음식배달에서 손해를 볼껄 감수하고 16000원으로 통일해야 한다는것.


부담할수밖에 없기 때문에 배달비 0원으로 보여주는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고.
그러나 이것보다 더 크게 이득을 보는게 있는데. 바로 배달기사들을 대폭 싼값에 부려먹을수 있게 된다는것임.




특히 이번에 배민/쿠팡이 자기 앱에 올라온 가격이 경쟁사보다 높을경우. 업주에게 상대 플랫폼과 같이
실제 딸배들이 욕먹고 점주들이 비웃음 당하는동안 웃는건 배민이기 때문.
Today
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