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취 여성 머리채 잡고 마구 흔든 경찰관…대기발령

이슈YA

만취 여성 머리채 잡고 마구 흔든 경찰관…대기발령

19 16015 11



경찰이 부산 번화가에서 만취 여성의 머리채를 잡고 흔드는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27일 경찰에 따르면 부산경찰청은 서면지구대 소속 A경찰관을 대기발령 조치하고 감찰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A경찰관은 지난 4일 밤 11시쯤 부산진구 서면 한 거리에 만취한 여성이 있다는 신고를 받고 동료 1명과 함께 출동했다.

당시 상황이 담긴 유튜브 영상을 보면, 술에 취해 몸을 가누지 못하는 여성 B씨가 옆에 있던 다른 여성에게 신발로 추정되는 물체를 던졌다. 출동한 경찰관의 제지에도 응하지 않는 모습이다.

A경찰관은 이런 B씨의 머리채를 잡고 마구 흔들었고, 화가 난 B씨가 A경찰관에게 달려들자 옆에 있던 여성이 이를 막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엔 현장에 있던 사람들의 목소리도 담겼다. 한 목격자는 B씨가 먼저 A경찰관의 뺨을 때렸다고 말했다.

해당 영상은 25일 유튜브에 올라오면서 온라인 커뮤니티, 소셜미디어 등에 퍼졌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아무리 화가 나도 시민의 머리채를 흔든 건 부적절한 조치였다는 반응을 보였다.

경찰은 “여성이 먼저 경찰관에게 침을 뱉고 폭행을 했다”며 “출동한 경찰관이 신체접촉을 덜 하려고 하다 보니 그럴 수도(머리채를 흔들었을)있을 것 같다”면서 부적절한 조치였다는 점을 인정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2&oid=014&aid=0004746281 

신고

  Comment

BEST 1 ㅇㅇ  
아니 먼저 폭행에 침에 신발까지 던지고 난동피웠으면서 경찰은 맞아줘야한다? 그냥 정식적으로 엎어치기를 해줘야하나?
19 Comments
ㅇㅇ  
아니 경찰은 인권도 없나?? 때리면 맞고 가만히 있으란건가?? 저 징계를 내린상관이 ㄸㄹ이내..ㅈ
ㅋㅋ  
앞으론 기분나쁘게 머리잡고털지말고 시원털털하게 인중한방 명치한방 때리자
육식충  
경찰한테 위해를 가하면 걍 테이져건 쏴서 기절시키고 119부르자
까꽁  
술은 곱게 마시길
ㅋㅋ  
차라리  총을  쐈어야  했나.
수여니8  
저렇게 하는건 추해보이네
연경  
진짜 술도 적당히 마셔야지
진짜 경찰도 고생이다
르미  
근데 다른곳에선 여자가 먼저 때렸다하는데..
유우  
에고...경찰이 출동해서 할 수 있는게없네 맞으면 바로 체포라도 시킬순없나
페인  
여경 뭐하냐?
ㅇㅇ  
아니 먼저 폭행에 침에 신발까지 던지고 난동피웠으면서 경찰은 맞아줘야한다? 그냥 정식적으로 엎어치기를 해줘야하나?
동동이  
이건좀 아닌듯..  미국에선 저러면 여자고뭐고 날라차기하던데
게이  
난 왜 저 경찰분 광배랑 팔뚝에 눈이가냐
 
만약에 마빡에 구멍내는 미국경찰을 예로안들어도 가까운 짱깨 공안한테 침뱉고 뺨쳤으면 어케됐을까
hung…  
뭐만하면 과잉진압이고 ㅋㅋ 진짜 헬조선에서 경찰은 진짜 흑우지
d_  
아니 진짜 경찰들 아무것도 못한다고 하기전에 공권력을 강화시켜야지 저건 만취자가 더 처맞아도 할말없어야하는데
124  
ㅋㅋ 경찰진짜 문제다 문제야 ㅋㅋ
ㅁㅁㅁ  
경찰관이 잘못했네
dd  
엎어치기하셨야지 머리채만 잡으시네 분노조절ㅅㅌㅊ
조회수
추천수
댓글수
pick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