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기, 코딱지 파면 위험해요

코로나 시기, 코딱지 파면 위험해요



코 파는 행위가 코로나 감염 위험을 높이기 때문이다. CNN 보도에 따르면, 코를 판 직후 손으로 물체를 만지면 몸속 박테리아나 바이러스가 묻어나 전파될 가능성이 있고, 손으로 코를 파는 중 바이러스가 코를 통해 몸 안으로 침투할 수 있다.

코를 파서 상처가 생기면 내부 방어시스템이 무너질 위험도 있다. 코는 바이러스가 신체로 침투하는 통로 중 하나인데, 내부의 털과 내벽에서 분비하는 점액에 외부 이물질을 막는다. 하지만 상처가 나면 바이러스가 모세혈관층으로 바로 들어가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렇다면 코를 막고 있는 코딱지는 어떻게 제거하는 게 좋을까? 휴지에 코를 푼 후 손을 깨끗이 씻는 것이 가장 좋다. 식염수 스프레이로 마른 코딱지를 불려서 스스로 나오게 하는 것도 방법이다.

코 파는 행위가 습관인 사람은 되도록 오랜 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는 게 좋다. 코를 파고 싶은 충동을 분산시키기 때문이다. 코를 파고 싶을 때 주먹을 쥐었다가 펴거나 작은 공을 손에 쥐면서 참는 것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주장이다.


http://news.v.daum.net/v/20210312130018940

신고
SNS 공유하기

  Comment

BEST 1 박해선  
코딱지 제거 방법까지 알려주다니ㅋㅋ
우리 몇십년 동안 제거 해온 전문간데...


5 Comments
페인  
손씻고 코파야....
록이  
헐 앞으로 안파야지
야봉  
애기들은 면봉으로 해준다던데
면봉어떨까요?

럭키 123 포인트!

쩡이  
ㅋㅋㅋㅋㅋㅋㅋ
박해선  
코딱지 제거 방법까지 알려주다니ㅋㅋ
우리 몇십년 동안 제거 해온 전문간데...


Today
pick
basic-post-list issue-basic-post-list-pick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