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껑형 딤채 노후 김치냉장고 ‘화재 우려’ 리콜 받아야

뚜껑형 딤채 노후 김치냉장고 ‘화재 우려’ 리콜 받아야

0 1800 0 저주디스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12월부터 자발적 리콜을 진행 중인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된 위니아딤채 노후 김치냉장고가 일부 부품의 노후화로 합선빈도가 높아 화재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며 반드시 리콜 조치를 받을 것을 권고했다.

리콜 제품은 대부분 직접판매 방식과 종합전자대리점 등을 통해 유통 됐으나 판매 이후 15년 이상 지나 구매자 목록이 없거나, 있더라도 부정확해 위니아딤채는 리콜 이행에 어려움이 많았다.

위니아딤채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정부 및 유관기관과 협업해 노후 김치냉장고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노력하는 한편,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마지막 제품까지도 리콜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또 장기간 사용한 김치냉장고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10년 이상 사용한 제품은 반드시 정기적으로 안전 점검을 받고 제품은 습기와 먼지가 없는 곳에 설치하고 제품과 벽면 사이 간격을 10cm 이상 띄울 것을 권고했다. 또 전원선과 전원 플러그가 다른 물체에 눌리지 않게 주의하고 연기가 나거나 타는 냄새가 나면 즉시 전원코드를 뽑고 서비스센터에 문의할 것 등을 당부했다.

http://n.news.naver.com/article/092/0002221805?cds=news_my

신고
SNS 공유하기


0 Comments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