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리표 휴먼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첫 주부터 통했다

이혜리표 휴먼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첫 주부터 통했다

1 7625 1 토낏

[텐아시아=노규민 기자]

‘청일전자 미쓰리’ 이혜리./ 사진=tvN 방송화면

‘청일전자 미쓰리’ 이혜리./ 사진=tvN 방송화면

‘청일전자 미쓰리’ 이혜리./ 사진=tvN 방송화면
 

tvN 새 수목 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의 이혜리가 한 층 더 성장한 캐릭터 소화력과 연기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혜리는 지난 25일 처음 방송된 ‘청일전자 미쓰리'(연출 한동화, 극본 박정화)에서 소주병 룰렛으로 하루아침에 회사의 대표 자리에 앉은 이선심 역으로 분해 캐릭터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었다. 이어 26일 방송된 2회에서는 부도 위기에 놓인 청일전자의 속 사정을 알게 되며 대표로서의 무게감과 협력사들의 아픔에 공감하는 선심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공감대를 형성,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울렸다.

법인 카드로 장바구니를 채우며 즐거워하던 선심(이혜리 분)은 없었다. 선심은 정식으로 대표이사로 선임되고 ‘미쓰리’라며 무시하던 직원들이 ‘사장님’이라는 호칭을 사용하자 내심 기뻐했지만 벼락 승진의 기쁨도 잠시였다. 열흘 내로 4억짜리 어음을 결제해야 할 위기에 처한 선심과 직원들은 하청업체들을 찾아다니며 청소기를 판매해야 했고, 이 과정에서 충격적인 업계의 민낯을 목격하게 됐다. 


청일전자의 압박에 못 이겨 빚을 내 설비를 재정비하고 결국 부도를 맞아 세상을 떠나게 된 한 하청업체 사장님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선심은 그런 와중에도 청소기를 구입해 달라며 찾아간 자신을 돌이켜보며 고개를 숙였다. 또 유진욱(김상경 분) 부장의 진심 어린 사과 한 마디에 어음 결제일을 미뤄주는 또 다른 업체의 모습을 보며 그동안 청일전자의 갑질에 괴로워했던 이들의 아픔에 공감하기 시작했다. 당장 어음을 해결해야 한다는 사실에만 급급했던 자신의 행동에 부끄러움을 느끼며 각자 이익을 위해 물불 가리지 않는 사람들의 이기심을 깨닫게 된 것.

점차 세상의 쓴 맛을 알게 되는 선심. 이혜리는 마냥 천진난만하던 선심이 협력 업체들의 이야기에 함께 아파하고 대표라는 왕관의 무게감을 깨닫는 과정을 섬세하게 표현해내며 극 중 인물만큼 한 층 성숙해진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에게 가슴 뭉클한 감동을 전했다. 잔심부름만 하던 말단 경리에서 하청업체의 말 한마디에 눈물을 글썽이는 대표가 된 이혜리. 방송 첫 주부 독보적인 캐릭터로 웃음을 감동을 선사하며 ‘이혜리 표 휴먼드라마’를 탄생시킨 그의 성장기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청일전자 미쓰리’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출처 https://www.hankyung.com/entertainment/article/2019092787994

신고


1 Comments
야봉 2022-01-20  
파워연에인 혜리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