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CTO, XRP 기반 스테이블 코인 제안

리플 CTO, XRP 기반 스테이블 코인 제안

0 6745 0 코인사냥

 


<3일 코인포스트 보도내용>

리플 CTO인 데이비드 슈와츠(David Schwartz)는 암호화폐 XRP에 대한 앞으로의 기능 강화 방안을 리플 커뮤니티에 묻는 글을 블로그에 투고했다. 그 중의 하나로 XRP 원장에 XRP를 이용한 스테이블 코인 기능을 추가하는 것도 제안하고 있다.

의제에 오르고 있는 것은, 법정화폐를 담보로 하는 대신 XRP를 담보로 발행하는 스테이블 코인이다. 이 구조에서 가치로는 미 달러와 연동하고 있다. 이는 이더리움을 담보로 발행되는 스테이블 코인 ‘DAI’와 유사한 구조다.

슈와츠는 구상중인 스테이블 코인의 주된 특징으로 “담보 풀의 원장에 있는 XRP는 언제든지 상환 가능하다”는 것을 들고 있다. 예컨대 1달러의 스테이블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1달러 상당의 XRP를 보유하고 있듯이 언제든지 원장으로 결제 할 수 있다.

“이 모델은 완전히 분산화 된 것은 아니다”라고 슈와츠는 덧붙였다. 스테이블 코인의 기능이 손상되지 않기 위하여 어떤 조직이 항상 코인과 연동하는 가격을 담보(페그 peg)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한다.

즉, 스마트 계약에 의해 분산형 대장에서 발행되지만, 중앙 집권적인 조직이 코인과 페그되는 미 달러 등의 가치에 따라, 가격을 조정할 필요가 있다. 슈왈츠는 “그 조직은 스테이블 코인의 시스템에 과세하기 위해, 혹은 담보 부족의 포지션을 매입할 준비금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금 비율도 설정하는 권한을 가지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XRP를 담보로 하는 스테이블 코인은 우선 미 달러 등의 법정화폐와의 페그를 생각할 수 있지만, 귀금속이나 주식, 인덱스와의 연동도 있을 수 있다고 한다.

일련의 강화 방안 중에는 다른 합의 메커니즘의 조정이나 소프트웨어의 자원소비에 관한 이해를 깊게 함으로써 메모리나 대역폭 등의 자원소비를 절감하고 네트워크의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것 등도 들고 있다.

리플 측은 현재 XRP 커뮤니티의 멤버로부터 일련의 기능 강화 방안에 대한 피드백을 접수중이다.

(リップル社CTOのDavid Schwartz氏が、仮想通貨XRPに関する一連の機能強化案を公表。XRP LedgerにXRPを担保としたステーブルコイン機能の追加することを提案している。)

,

신고


0 Comments


제목
+

새글알림

지금 뜨고있는 이슈